2018년 매출 2600억, 영업이익 595억 실적 달성
준법, 윤리경영, 미래 성장동력 확보 노력
장홍순, 최용주 사내이사 선임

삼진제약 제51기 정기주주총회.
삼진제약 제51기 정기주주총회.

삼진제약㈜은 22일, 서울 마포 삼진제약 본사에서 제 51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지난해 경영 실적 및 2019년 영업 기조 보고 등, 현안을 의결했다.

삼진제약은 2018년 영업 보고를 통해 플래리스, 게보린 등 주력 제품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매출 2600억, 영업이익 595억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주당 800원의 현금 배당을 의결했다. 신임 사내이사로는 장홍순 부사장, 최용주 부사장이 선임됐다. 현재 장홍순 부사장은 관리생산부문을, 최용주 부사장은 영업부문을 총괄하고 있다.

2019년 경영목표로는 지속 가능한 경영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 국제 표준에 맞는 반부패 윤리경영 시스템을 본격 도입, 내재화에 힘쓰기로 했다.

주요 품목인 게보린, 항혈전제 플래리스 등 대표 제품군의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서는 동시에 포스트 플래리스 발굴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공정 개선을 통한 원가 절감 실현,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R&D 파이프라인 확장으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진제약 측은 “2019년 한 해에도 전 임직원이 국민건강을 증진하고 강한 경쟁력을 갖춘 제약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