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7일 서울 강남구 비트 360에서 니로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HEV) 및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를 선보였다.

기아차 니로는 앞서 2016년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차 라인업을 모두 구축한 친환경 모델로 글로벌시장에서 약 27만대 넘게 판매했다고 기아차 측은 설명했다.

더 뉴 니로는 차로유지보조·고속도로주행보조 등 최첨단 ADAS 사양 동급 최초적용하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소비자 선호사양 기본화했다. 또한, 단단하고 역동적인 외장디자인, 심리스(Seamless)한 하이그로시 크래쉬 패드로 구현된 미래적인 내장 디자인이다.

아울러 기아차의 첨단 주행 신기술 브랜드인 드라이브 와이즈(Drive Wise)의 △차로유지보조(LFA) △고속도로주행보조(HD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SCC w/S&G) 등이 신규 적용됐다. 

차로를 인식하고 차선을 넘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기존 방식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정중앙 주행을 돕는 차로유지보조는 고속도로는 물론, 국도 및 일반 도로에서도 작동한다. 또 소비자 선호사양인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차로이탈방지보조(LKA) △운전자 주의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을 전트림 기본 적용했다.

이밖에도 기존 휠보다 스포크가 더 얇아지고 개수가 많아져 세련된 느낌을 주는 18인치 신규 휠 디자인, 고급스러운 크롬 도어 사이드실 몰딩 등이 적용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한국 대표 친환경차 니로가 첨단 이미지를 대폭 강화한 더 뉴 니로로 탄생했다"며 "독보적인 실용성을 갖춘 최첨단 스마트 SUV로서 니로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강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델별 상세 가격(개별소비세 3.5%, 세제 혜택 후 기준)은 하이브리드 △럭셔리 트림 2420만원 △프레스티지 트림 2590만원 △노블레스 트림 280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2993만원,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3452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3674만원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