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월드콘 등 아이스크림 가격을 최대 20% 인상한다고 22일 밝혔다. 

편의점 전용 ‘월드콘’과 ‘설레임’은 4월 1일부터 1500원에서 1800원으로 300원인 20%가 오른다. 이는 2014년 이후 5년 만이다.

롯데제과는 또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 제품 가격도 다음달 1일부터 평균 12.1% 인상한다. 나뚜루의 가격 조정은 편의점 등 일반 유통점은 2014년 6월 이후 5년, 나뚜루 전문점은 2013년 4월 이후 6년 만이다.

유통점에 판매되는 나뚜루 완제품은 바, 컵, 파인트 3종으로 평균 10.9% 인상된다. 바와 컵 제품은 기존 3500원에서 3900원으로 400원 인상된다. 파인트는 9500원에서 1만500원으로 1000원 오른다.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및 디저트 17종은 평균 17.6% 인상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원부자재비, 인건비, 임대료 등 각종 제반 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었다는 판단에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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