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이 최근 식품업계에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한 '뉴트로(Newtro)'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SPC삼립은 지난 12일 1980년대에 출시했다가 단종된 '우카빵'과 '떡방아빵'을 재출시했다. 1980년대 출시됐던 히트 제품에 현대적인 감성을 반영한 제품을 재출시했다.

1984년 출시한 '우카빵'은 빵 속에 우유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제품으로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내용물에 크림을 추가해 부드러움과 고소한 맛을 더욱 살렸다. 1989년 출시했던 제품인 떡방아빵은 빵 안에 찹쌀떡을 통째로 넣어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지난해 6월에는 1983년부터 판매돼온 '제리뽀'를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와 손잡고 '제리뽀 배스킨라빈스 에디션'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배스킨라빈스 대표 아이스크림인 체리주빌레, 망고탱고, 애플민트 3가지 맛을 젤리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패키지에는 각 아이스크림의 컬러와 질감을 표현한 디자인을 넣었고 컵은 아이스크림 콘 과자 모양으로 만들어 먹는 재미를 더했다. 신제품은 낱개, 컵(11개입), 박스(18개입) 형태로 판매되며 전국 할인마트, 편의점, 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 외에도 삼립호빵, 아시나요, 정통크림빵, 보름달 등 오랜 기간 동안 사랑 받아온 제품들도 지속적인 신규 플레이버 출시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다양하게 변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