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차정몽구재단과 글로벌 사회적 기업 육성을 위한 대외 투자유치에 직접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그룹과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페럼타워에서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공영운 현대자동차그룹 사장 ▲권오규 현대차 정몽구 재단 이사장 ▲이형근 현대차 정몽구 재단 이사 등 회사 및 재단 관계자 ▲H-온드림 창업팀과 ▲기관·벤처 투자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H-온드림 데모데이(Demo Day)’를 개최했다. 

H-온드림 데모데이는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단법인 씨즈, 한국메세나협회 등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적 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H-온드림 사회적 기업 창업 오디션’을 통해 육성된 유망 사회적 기업을 적극 알리고 투자 유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다.  

이날 행사는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과 관계자들 간 간담회, 참가팀(기업) 홍보관 투어, 사업전략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직후에는 방문한 투자자가 관심 있는 기업과 일 대 일 면담을 할 수 있는 투자자 인터뷰 세션을 가졌다.

특히 엑셀레이팅 단계의 6개 기업은 지난 3개월 간 크립톤, 임팩트스퀘어, 크레비스파트너스 등 기업 성장 전문 기업의 집중적인 멘토링을 통해 사업 역량을 크게 높였다. 또한 이날 사업현황과 계획 발표를 통해 향후 성장 가능성을 적극 홍보하며 투자유치에 나섰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8년째를 맞는 H-온드림 사회적 기업 창업 오디션과 이를 통해 육성한 사회적 기업이 최근 사회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에 큰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유치행사, 사회적 기업의 제품 판매 채널 확대 등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