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5개월만에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리콜 대상 차량 10만 6000여대 중 약 94%에 해당하는 10만90대의 작업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아직 리콜을 받지 않은 고객들에게 현재까지 전화와 문자, 우편 등 수차례 연락을 취하고 있다”며 “리콜 전담센터 뿐만 아니라 딜러사 영업사원까지 나서 리콜 완료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회사 측은 또한 "렌터카 업체, 리스사, 중고차 매매단지 등 40여개의 관련 회사들에게 협조를 구해 리콜 예약을 적극 유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BMW코리아는 서비스센터 방문이 힘든 고객들을 위해 요청시 직원이 직접 차량을 픽업하고 작업 완료 차량을 다시 전달해주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중이다. 

지난해 11월 26일부터 시작된 2차 리콜의 경우 28일 현재 자정기준 총 3만2천679대를 완료했으며 약 2개월만에 50% 이상을 달성했다. 

BMW 코리아는 설 연휴 전에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서비스센터에서 리콜을 받아 안전한 귀성길이 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