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10일부터 IPTV 'B tv'를 통해 유튜브와 팟캐스트에서 활동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현재 음성만으로 전달되는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제작해 광고 없이 B tv에서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서비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콘텐츠를 모바일 영역에서 벗어나 TV까지 확장하고자 하는 IPTV 업계 최초 시도다. 해당 콘텐츠는 제작 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2주간의 홀드백 기간 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유튜브 및 팟캐스트의 제작, 스튜디오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1인 미디어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과 함께 운영할 계획이며, 미디어자몽이 확보하고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보이는 팟캐스트'의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서비스 개시 시점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총 19개로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상반기까지 역량 있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추가로 발굴해 프로그램을 총 3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별도 앱으로도 출시해 다양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크리에이터의 영상 촬영 현장에 고객을 초청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형 마케팅을 정례화하고, 방송 중 소개된 물건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 등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의 지속적인 관심과 시청을 유도한다.

SK브로드밴드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300원(부가세포함)으로, 해당 콘텐츠들을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에 출시한 '보이는 팟캐스트'에 입점한 채널들은 시청자들에게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새로운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에 부응하는 전문적인 콘텐츠 제공을 통해 B tv의 경쟁력도 한층 배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