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국내 최초 보잉737 맥스8 기종 도입
이스타항공 국내 최초 보잉737 맥스8 기종 도입
  • 미디어룩 취재부1 기자
  • 승인 2018.12.29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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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첫 국내선 투입, 1월 중순 싱가포르 부정기노선 첫 국제선투입
이스타항공의 맥스(HL8340) 기재는 지난 19일 미국 시애틀에서 인도식을 진행하고 앵커리지, 삿포르를 거쳐 21일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처음으로 국내에 들어왔다.
이스타항공의 맥스(HL8340) 기재는 지난 19일 미국 시애틀에서 인도식을 진행하고 앵커리지, 삿포르를 거쳐 21일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처음으로 국내에 들어왔다.

 이스타항공이 26일 국내 최초로 도입한 보잉 737-MAX8(HL8340)의 기재 도입식을 가졌다.

이날 도입식은 오전 이스타항공 임직원과 관계자가 참석한 안전기원식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고객과 함께하는 도입 축하행사로 진행됐다. 김포국제공항 계류장에서 열린 안전기원식은 이스타항공의 29번째 항공기 도입을 기념해 최종구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기의 안전을 기원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고객 초청 행사는 ‘Fly with YOU, MAX in Korea’라는 테마로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 볼룸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스타항공 임직원 및 관계자뿐만 아니라 사전신청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100여명의 고객들도 함께했다.

 

이후 12월 말부터 국내선에 투입되고 1월에 예정된 싱가포르 부정기 노선을 시작으로 동남아 등 국제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이스타항공은 12월 말 맥스 2호기가 들어와 총 20대의 기재로 새해를 맞이하며, 내년 맥스8 기종을 추가로 4대 더 도입해 기재 개편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보잉 737 맥스8 기종은 단거리 수송시장에서 최고의 효율성을 보이는 항공기로 기존 주력기종인 737NG-800기종보다 14%이상 연료효율성이 뛰어나 운항거리가 6,570km로 1,000km 이상 늘어나고 운영비용도 낮출 수 있다. 737NG-800기종과 70%이상 부품과 정비호환이 가능하고 정비 주기도 길어 기재 운영측면에서도 효율적이다. 

800기종과 비교해 복합소재를 더 많이 사용해 동체의 무게를 줄이고 800기종의 CFM-56엔진과 비교해 엔진성능이 향상된 CFM의 LEAP-1B엔진을 적용했다. 기존 엔진과 비교해 엔진 구동시 소음이 줄어 실제 기내에서 들리는 엔진소음도 감소했다. 

이와 더불어 스카이 인테리어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최대로 높여 유선형 디자인의 천장과 LED조명,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동체 크기가 같은 800기종의 최대 좌석수가 189석인데 반해 맥스8 기종의 최대 좌석수가 210석까지 가능해진 이유다. 이스타항공의 HL8340기종은 189석의 좌석을 적용했다.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는 "단거리 항공시장에 차세대 주력 기종으로 꼽히는 보잉의 맥스 기종을 처음으로 소개하는 자리를 고객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뜻깊고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며, "항공사가 줄 수 있는 최대의 편의는 실용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노선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번 맥스 도입을 통해 다양한 노선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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