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8일 '펀런 인 안산'의 첫 사전 플래시몹이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됐다. 일반 시민 2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플래시몹은 두 시간 동안 아티스트가 직접 동작의 시범을 보이고 함께 춤을 추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스포츠와 예술이 결합된 '펀런 인 안산'은 가상의 영웅 험프리의 마라톤 완주를 응원하는 다양한 퍼포먼스로 구성된다. 아티스트가 러닝머신 위를 달리는 동안, 다양한 장르의 지역 커뮤니티 단체 공연과 '춤추는 응원군'의 플래시몹 댄스가 더해진다. 플래시몹 댄스는 5시간 동안 아티스트의 완주와 춤추는 응원군 스스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역할을 한다.

'펀런 인 안산'의 사전 플래시몹은 18일을 시작으로 25일 안산문화광장, 30일 원곡동 다문화광장에서 총 3회 개최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춤추는 응원군'이 되어 함께 춤을 추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전 플래시몹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도 5월 2일 '펀런 인 안산' 본 공연에 '춤추는 응원군'이 되어 험프리를 응원할 수 있다.

'펀런 인 안산'의 플래시몹 영상 확인 및 참여 신청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ASAF201502_funrun1



총 10개국 61작 내외의 작품들과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을 선보일 2015안산국제거리극축제(안산문화재단 이사장 제종길)는 5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안산문화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ASAF2015_poster

※ 자료제공 : 안산문화재단 축제사무국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