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이 살랑살랑 산과 들을 매만지는 봄, 서울시가 시민들의 발길을 잡는'서울 봄꽃길 150선'을 소개했다.
올해 서울시가 선정한 봄꽃길 150곳은 크고 작은 도심 공원부터 가로변, 하천변, 골목길 등을 총망라했으며, 총 길이만 217.04㎞에 이른다.

* 공원 내 꽃길 48개소(북서울꿈의숲, 중랑캠핑숲, 남산공원, 서울대공원, 서울창포원 등)
* 가로변 꽃길 63개소(영등포구 여의동.서로, 광진구 워커힐길, 금천구 벚꽃로 등)
* 하천변 꽃길 33개소(한강, 중랑천, 성북천, 안양천, 청계천, 양재천 등)
* 녹지대 6개소(강북 우이천변 녹지대, 양재대로 녹지대 등)

이 중 12곳은 지난 1년간 지역 주민과 관련 기관들이 정성스럽게 가꾸어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장소다.
예컨대 용산구 새창로는 벚나무가 심어져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광진구 아차산 둘레길로는 진달래꽃이 아름답게 이어진다.

서울시는 150개소의 봄꽃길을 장소 성격에 따라 ①봄나들이 하기에 좋은 봄꽃길 ②드라이브에 좋은 봄꽃길 ③산책과 운동하기에 좋은 봄꽃길 ④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꽃길 ⑤축제를 즐길 수 있는 봄꽃길 5개 테마로 분류해 시민 이용편의를 한층 더 높였다.

모든 정보는 서울 봄 꽃길 150선 전용 누리집(www.seoul.go.kr/story/springflower), 서울시 모바일 지도 애플리케이션인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스마트서울맵을 이용하면 현재 내가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봄꽃길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기상청은 올해 서울에 봄꽃이 피는 시기가 평년(30년 평균) 보다 1~3일 빠르고, 작년에 비해서는 3일 정도 늦을 것으로 예상했다.
개나리는 3월 27일, 진달래는 3월 28일 꽃이 피기 시작해 4월 3~4일경 활짝 피고, 벚꽃은 4월 9일 꽃이 피기 시작해 4월 16일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봄꽃과 함께 다양한 축제까지 즐기고 싶다면 4월 중 영등포 한강․여의도에서 개최하는 봄꽃축제와 성동구 응봉산 개나리 축제에 참여해 보자.

○ 2015 제11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 4월 10일(금)부터 15일(수)까지 여의서로 일대에서 6일간 개최된다. 봄꽃길 걷기대회, 봄꽃감성타악 체험전, 경찰악대 퍼레이드, 북콘서트, 시민자유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영등포구청 홈페이지 www.ydp.go.kr 참조).

○ 제17회 응봉산 개나리축제 : 4월 3일(금)~4월 5일(일)까지 3일간 응봉산 팔각정에서 개최된다. 어린이 그림그리기 및 글짓기대회의 본행사와 개나리 힐링콘서트, 개나리 꽃 만들기 등의 부대행사도 펼쳐진다(성동구청 홈페이지 www.sd.go.kr 참조).

오해영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발길 닿는 곳곳이 오색찬란한 봄꽃들로 꽃을 피울 예정으로, 가족, 연인과 함께 풍성한 봄꽃 향연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미리 공원프로그램을 예약하거나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모두가 즐기는 봄꽃 축제 공간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eoulflwr04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