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모터스포츠 6라운드, 엑스타 86 현재복의 폴투윈




핸즈모터스포츠 6라운드

예선 1위를 차지하고 폴포지션을 잡은 탐앤탐스 레이싱팀 현재복이 경기 시작과 함께 가장 앞에서 달려나오고 있다.



송병두와 강동우가 뒤를 이으며 치열하게 펼쳐진 6라운드

핸즈모터스포츠페스티벌 6라운드 엑스타 86 원메이크 결승 경기가 지난 8월 21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펼쳐졌다. 이날 진행된 엑스타 86 원메이크 레이스는 총 21대의 차량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탐앤탐스 레이싱팀 현재복이 폴 투 윈을 차지했다.

86-4

탐앤탐스 레이싱팀 현재복이 선두를 달리는 가운데 KMSA 모터스포츠 강동우와 스파르코 코리아 송병두가 뒤를 쫓고 있다.



스타트 신호가 떨어진 후 폴 포지션을 차지했던 현재복이 선두로 나선 가운데 강동우 (KMSA 모터스포츠)가 그 뒤를 따라 나섰고 조선희(스파르코 코리아)는 뒤쪽으로 밀려났다. 그 사이를 5그리드에 있던 송병두(스파르코 코리아)와 4그리드에 있던 최정원(KMSA 모터스포츠), 그리고 6그리드에 있던 신윤재(벽제갈비 레이싱)까지 앞으로 나서면서 경쟁을 더욱 치열해졌다.

예선에서 이어진 1초대의 경쟁이 시작초반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며 드라이버들간의 틈은 찾아볼 수 없을 정도였다. 2랩에 들어서면서 김태현(벽제갈비 레이싱)은 5위까지 올라서는데 성공했고, 권형진(탐앤탐스), 임지송(KMSA 모터스포츠) 등이 앞서 있던 신윤재를 추월해 순위를 끌어 올렸다.

86-2

스파르코 코리아 송병두가 KMSA 강동우를 추월하고 끝까지 집중력을 발휘하며 2위 자리를 지켯다.



이와 달리 선두로 나선 현재복은 빠른 스피드로 3랩에 들어서면서 2위와 1초 차이로 벌렸지만 강동우와 송병두의 간격은 추월이 가능한 위치에 있었다. 또한, 상위권에 포함되어 있는 최정원과 김태현의 차이는 7초 차이로 선두권과 멀어지기 시작했다.

5랩에 들어서면서 선두로 나섰던 현재복의 스피드가 떨어지기 시작했고, 그 뒤에 위치했던 강동우와 송병두는 거리를 좁히면서 추월을 노리고 있었다. 또한, 스타트 후 뒤쪽으로 밀려났던 조선희도 6위까지 올라서며 앞선 김태현을 겨냥해볼 수 있는 위치에 섰다. 여기에 권형진은 신윤재와 임지송 등에 추월을 당해 순위가 내려갔고, 20그리드에 있던 김동하(벽제갈비 레이싱)는 어느 사이에 14위까지 올라서 있었다.

KMSA 강동우는 예선 2위로 결승에 올랐지만 스파르코 코리아 송병두에게 추월당하며 3위로 경기를 마쳤다.

KMSA 강동우는 예선 2위로 결승에 올랐지만 스파르코 코리아 송병두에게 추월당하며 3위로 경기를 마쳤다.



11랩에 들어서면서 3위를 달리던 송병두가 앞선 강동우를 추월하는데 성공해 2위로 올라섰지만 거리를 벌리지는 못했다. 후미 그룹과 만나면서 거리는 더욱 좁혀지기 시작했고 송병두는 잠시 흔들림을 가졌지만 다시 자리로 돌아오는데 성공했다. 이런 경쟁 속에서 선두로 나선 현재복은 2위인 송병두와 거리를 벌리면서 추격전을 벗어나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중위권 경쟁을 펼치던 김태현이 후미그룹인 이영진(KMSA 모터스포츠)과 추돌을 하면서 모두 리타이어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그 사이에 조선희와 신윤재, 임지송 등이 순위를 끌어 올리는데 성공했지만 더 이상의 추월 경쟁은 일어나지 않았다.

폴 포지션을 지키며 체커기를 제일 먼저 받은 탐앤탐스 레이싱팀 현재복이 우승을 기뻐하고 있다.

폴 포지션을 지키며 체커기를 제일 먼저 받은 탐앤탐스 레이싱팀 현재복이 우승을 기뻐하고 있다.



결국, 엑스타 86 원메이크 레이스에서는 예선 1위를 그대로 유지한 가운데 끝까지 선두를 지킨 현재복이 우승을 거머쥐면서 폴 투 윈으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그 뒤를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발휘한 송병두(스파르코 코리아)가 강동우(KMSA 모터스포츠)를 추월해 2위 자리를 지키며 피니시 라인을 통과했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7라운드 경기는 오는 11월 5일~6일까지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진영석 기자, jyswork@tf.co.kr / 제공=한국모터스포츠기자단

- ⓒ 미디어룩(www.medialoo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룩(MediaLoo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