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강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GTC4루쏘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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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V12 자연흡기 엔진 최신버전, 최고출력 690마력에 최고 속도 335km/h


페라리 정통의 12기통 자연흡기 엔진에 4륜구동에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한 GTC4루쏘(GTC4Lusso)가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출시행사는 W 서울 워커힐 호텔 우바(Woobar)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흰색 외장의 GTC4루쏘 뿐 아니라, GTC4루쏘에 탑재되는 12기통의 엔진과 4RM-S 시스템을 보여주는 서스펜션 그리고 인테리어 장식들이 함께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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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출시된 GTC4루쏘는 4륜구동에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이 처음 적용되어 도심 속 도로나 오프로드에서도 짧은 장거리 여행에서도 페라리의 강력한 성능을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 그랜드 투어링 컨셉의 4인승 모델이다.

GTC4루쏘는 330GT와 330GT의 2+2시트 버전이며 엔초 페라리가 총애하던330GTC, 강력한 성능과 우아한 세련미를 자랑하는 250GT 베를리네타 루쏘에서 유래했다. ‘GTC’는 그란 투리스모 쿠페(Gran Turismo Coupe)를, 숫자 ‘4’는 4인승 모델을 의미하며, ‘Lusso’는 이탈리아어로 고급스러움(Luxury)을 의미한다.

GTC4루쏘에 탑재된 엔진은 페라리 12기통 자연흡기 엔진의 가장 진화된 버전이다. 6262cc 12기통 자연흡기 엔진은 8000rpm에서 최고출력 690 마력을 내며, 1마력당 2.6kg의 중량비와 13.5:1의 압축비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5750 rpm에서 71.1 kg∙m를 기록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3.4초만에 도달하며, 최대속도는 335km/h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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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기존 4RM(four-wheel) 드라이브 시스템에 리어-휠 스티어링 기능을 추가한 4RM-S(four-wheel drive and steering) 시스템이 처음 적용되어, 젖은 노면이나 눈길 등 접지력이 낮은 도로 상황에서도 완벽한 차량 제어와 주행 안정성을 보장한다. 여기에 차체 제어시스템(E-diff), 서스펜션 컨트롤시스템(SCM-E dampers), 4세대 사이드 슬립앵글 컨트롤(Side Slip Angle Control)이 함께 장착되어 더욱 정교해진 차체 제어를 느끼게 했다.

GTC4 루쏘의 디자인은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에서 슈팅브레이크 쿠페의 진화된 버전으로 디자인됐다. 최대한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지붕에서 차체 뒤끝까지 유선형 구조로 이뤄진 패스트백 디자인을 재해석했다.

후면디자인은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루프라인을 낮추었지만 볼륨은 유지함으로써 4인승 모델답게 충분한 실내공간과 트렁크 공간으로 실용성을 강조했고, 특히 페라리 전매특허인 트윈 테일램프를 적용해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시켰으며 정교하게 다듬어진 측면부의 디자인을 통해 역동적까지 담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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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한 감각과 럭셔리한 분위기가 잘 어우러진 실내디자인은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특히 드라이빙의 쾌감과 주행 정보를 동승자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한 듀얼콕핏(Dual Cockpit) 적용 및 4개의 안락한 랩어라운드 시트 구성과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마감한 수준 높은 인테리어는 한층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중앙의 내비게이션과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10.25인치의 HD터치 스크린을 장착했다. 실내마감재는 페라리 특유의 스포티함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경량화된 소재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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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출시 행사를 위해 내한한 페라리 극동 및 중동지역 CEO 디터 넥텔(Dieter Knechtel)은 “GTC4루쏘는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실용성, 넉넉한 실내공간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동시에 갖추고 있어 페라리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부응할 것이다”라며, “페라리의 최신 기술력과 혁신이 결집된 GTC4루쏘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진영석 기자, jyswork@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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