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부나 귀중품 등 소비를 과시하는 ‘플렉스’ 문화가 유행이다.자신의 이미지와 지위를 나타내는 상징적 역할을 해 온 자동차 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국산차와 수입차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수입차 브랜드들은 고유한 색깔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전략을 구사하며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국산차들이 넘어올 수 없는 뚜렷한 경계선을 구축해 플렉스족 마음을 훔치려는 브랜드들이 있는가 하면, 오히려 허물어진 경계를 역이용해 가격 대비 성능을 꼼꼼히 따지는 실속형 가성비 족을 공략하는 브랜드들도 한 축을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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